커뮤니티

  • 수강후기
  • 스터디 모집
  • 명예의 전당
합격수기 보기
졸업 후기
작성자 GMAT단기 관리자 첨부 작성일 2015-12-30 조회수 1,810

2014년 11월부터 시작해서 시험 3번째만에 720 (M: 50/ V: 38)으로 금년 7월초에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Math:

처음에는 주변에서 Math는 거의 만점 받아야 한다고 해서 두려운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문과인데다가 수학과 담을 쌓고 지낸지 넘 오래되서 정말 "정수"가 뭔지도 생각이 안나는 상황. 선배님이 이상규 선생님 강의 해주시는 내용 이상 안나온 다고하셔서 반신반의 하면서 이상규 선생님 강의로 공부 시작했습니다.

는 Math는 선생님이 하라고 하신 내용이랑 방식 그대로 따라 했습니다. 모를 땐 모방이 최고! 정규 수업 첫시간에 들어야 할수업 내용 (math 5051, 한페이지동영상, 문제풀이반) 얘기해주시는데, 그 강의들 다 2-3번씩 듣고, 혼자서 3번 이상 풀었습니다.  그리고 수업 중간 중간에 자신감 북돋아 주시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수학은 암기과목 이라고.  이해와 암기를 병행해야 한다고.   믿고 한번 해보세요. 정말 되요.

 

Verval:

나름 영문과 나오고 외국에서 5년 넘게 회사 생활해서 나름 자신하신하고 있었는데, 첫 시험 보고 나서 쉬운 시험이 아니라는걸 깨달았습니다. Official Guide 문제보다 실전이 더 어렵더라구요. 시간내에 익숙하지 않은 과학 지문이 나오니까 약간 멘붕상태가 되기도 하고요. 우선 첫 3개월 Math 에 집중하고,  4개월을 Verbal에 집중해서 공부했습니다. 물론 학원 강의를 3개월들었고요 나머지 한달 혼자서 정리했습니다.

사람들마다 좀 공부 방법이 다르겠지만요, 저는 힘든 회사 생활하면서 하는 공부는, 시험 내용에 통달하신 제야의 고수님들과함께 하는게 가장 빨리 가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STN 어학원 명예의 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