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입시정보

무료학습/진학정보
Stanford Graduate School of Business: MBA (US Top 35)
작성자 작성일 2016-04-15 조회수 4,391


 

 

• 과정 특징

 

본 과정의 학생들은 글로벌 경영 학계 내 최고의 인정을 받고 있는 리더들로 구성된 교수진들로부터 지도를 받고 있으며, 과정 내 그룹 프로젝트, 학생 클럽, 다양한 교내 행사 등을 통해 팀웍 및 인간 관계를 중점적으로 함양하고 있다. 또한 본 대학교 내 경영대학원 및 지구 과학, 교육, 공학, 법률 등 세계 최고 학과들의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 보다 자신의 전문 분야를 특화 할 수 있으며, 동시에 다양한 경영 관련 지식 및 생각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매우 적은 학생들로 구성된 Class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맞춤형 교과 과정 및 교수진들과 학생들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교과 과정 및 다양한 International study tour, 인턴쉽 등이 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주제로 진행되므로, 학생들이 졸업 후 International Economy 환경에서 리더쉽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을 시킨다.

 

 

 

 

 

• 입학 전형

 

홈페이지

 www.gsb.stanford.edu

입학전형 Round 1 Round 2 Round 3
 Oct. 2  Jan. 8  Apr. 2

 

 

 

• 학생 Profile

 

학생수 406
Average GMAT 732
Average TOEFL 113
Average Work Experiences 4 years



 

 

• Admissions 특징

 

지원자의 지적 능력, 리더쉽 역량 및 인간적 성숙함을 주로 평가한다. 지적 능력은 각종 시험 점수 및 학문을 통한 자아성취를 하고자 하는 열정을 검토하며, 본 과정 입학 전 직장 및 사회 활동을 통해 지원자의 인간적인 리더쉽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본 과정은 소수 정예의 학생들로 구성된 Class 내에서 다양한 팀 활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 및 교수들로부터 배우고자 하며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성숙한 지원자를 찾고 있다. 한편 합격생들의 직장 경력은 약 4년 정도로, 주로 Technology, 공공기관, 컨설팅, 금융권 출신들이 많다.

 

 

 

• Application Checklist

 

Online application, Transcripts, Degree certificates, GMAT or GRE, TOEFL or IELTS, Resume, Three letters of reference, Essays.

 

 

 

• Joint degree

 

본 MBA 과정과 함께 다양한 전공을 통해 Joint degree를 진행 할 수 있으며, 그 종류는 JD/MBA, MPP/MBA, MD/MBA, MS Computer science/MBA 등이 있다. 특히JD/MBA, MD/MBA, MS Computer science/MBA의 경우 각 학과별로 지원을 하여 합격을 해야 진행 할 수 있다.

 

 

 

 

 

• 학기 운영 특징

 

본 과정의 1학년 주요 과제는 학생들이 General Management Perspective 와 함께 General Management Foundation 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eneral Management Perspective 를 위해 특히 학교에서는 Critical Analytical Thinking 세미나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경영 관련 이슈, 질문 및 현상들을 분석하고 토론하도록 한다. 또한 1학기 말, 학생들은 자신들의 경험 및 커리어 목표를 고려하여 General Management Foundation 과목들을 직접 구성하여 수업을 수강하게 된다. 이와 함께 학생들은 글로벌 경험을 함양시키기 위해 Global study 또는 Social innovation 등의 각종 Global experience requirement를 진행해야 한다. 2학년 때는 약 18개의 선택 과목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 분야를 특화 시키며, 교수진들과 공동으로 약 1, 2 주의 세미나 참석으로 다양한 경영 주제를 다룸으로 보다 자신의 커리어를 준비하는 과정을 진행한다. 또한 본 대학교내 타 학과의 과목들을 수강함으로써 학생들의 식견 및 인식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 학생 구성, 수업료 및 장학금

 

학생들의 약 40%가 International student 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업료는 1년 기준으로 약 $60,000 정도 이다. 학교에서는 본 과정 학생들에게 전체 수업료 및 생활비의 일부분을 준비하는데 있어, Need-based 장학금 및 각종 조교 장학금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본 과정은 Merit-based 장학금은 제공하고 있지 않다. 학생들의 50% 가 각종 재정 지원을 받고 있으며, 특히 2/3 이상이 학생 Loan 을 이용하고 있다.

 

 

 

• 교수진

 

본 교수진들은 학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연구 센터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지도하여 교과 과정 개발과 함께, 본 경영대학원과 타 학과들과의 유기적 교과 과정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또한 각종 교과서, 연구 결과 및 비즈니스 케이스를 직접 작성하여 본 과정 학생들은 물론 타 대학 MBA 과정으로도 이바지하고 있다.

 

 

 

• 졸업한 이후의 전망

 

본 과정 졸업생들은 주로 컨설팅, 금융권 및 Technology 분야로 진출하고 있으며, 입사 평균 연봉은 약 $125,000 정도로 나타났다. 한편 졸업 후 약 3개월 이내 취업률은 94% 정도로 높은 편이다.

 

  

 

 • 기숙사시설

 

학교 내 On campus housing 을 총 5 군데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가장 인기가 좋은 곳은 Schwab Residential Center 이다. 이곳은 MBA 1학년 및 박사과정 학생들 등 약 200 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최고의 안락한 시설로 학생들이 입주하기를 기대하고 있는 기숙사이다. 또한 Off campus housing 을 계획하는 학생들은 위해Community Housing Services (CHS) 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에게 각종 정보 및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