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수강후기
  • 스터디 모집
  • 명예의 전당
합격수기 보기
GMAT 졸업 후기(MATH 50)
작성자 최*원 첨부 작성일 2018-06-16 조회수 1,437

안녕하세요.

조금 늦은 GMAT MATH졸업 후기입니다.

 

결과만 말씀드리자면 MATH 46(작년 9월)으로 시작한 MATH를 50으로(작년 12월, 올해 1월) 졸업하였습니다.

저의 경우 Verbal은 타 학원에서 공부를 했고요. MATH의 경우엔 GMAT공부 시작초기에 MATH에 대한 개념잡을때와 실제 시험 앞두고 후기로 최종 정리할때 이상규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PS의 경우에는 중학교때 배우는 수학 내용이니 생소하지 않았는데, DS의 경우에는 난생 처음보는 문제유형이라서 처음에 생소한 부분이 있었는데, 이상규 쌤이 설명해주시는 미지수 접근방식으로 DS에 대한 기초 개념을 잡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돌이켜 보면 MATH는 별다른 왕도가 없는 듯합니다. 저는 Math를 아주 잘하는 편은 아니라서 문제를 무조건 많이 풀고자 하였고. 실제로 답이 D같은데 B라던가, 혹은 C같은데 A라던가 하는 함정이 많은 문제 들에 대해서, 내 스스로 아 이건 함정이니 속으면 안되는구나 하고 감이 올때까지 많은 문제를 풀었습니다. 특히 난이도 있는 문제는 DS에서 많이 나와서, DS를 잡지 못하면 난이도가 낮은 Set으로 가기 쉬우니, DS를 확실히 감 잡으실때까지 많은 문제를 푸시기 바랍니다. 다만 후기는 시험직전에 보시고 그 전에는 기본기를 다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시험 직전에는 이상규쌤이 만드신 후기특강 자료를 보고가면 어려운 문제가 나오더라도 후기에서 한번 봤던 문제이면 시간을 안끌게 되니, 시간도 많이 단축되고 시험장에서 문제를 풀면서도 심적으로 안정감이 생깁니다. (이상규쌤 후기특강 2회 다 듣고 문제 다 풀고 가면 후기와 같은 문제가 적어도 7~8개 이상은 나옵니다.) 특히 작년 하반기에 Set이 10일만에 자주 바뀌고 할때 Set 바뀐지 4일정도 만에 바로  후기특강 해주셔서 시험일정 잡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진학관련 결과 나오면 글 올린다고 말씀드렸었는데 늦어져서 죄송하고, 참고로 저는 여러 학교 합격한 끝에 RSM MBA로 진학할 것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