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입시정보

무료학습/진학정보
Duke University's Fuqua School of Business: MBA (US Top 35)
작성자 작성일 2016-04-15 조회수 3,729


 

• 과정 특징

 

본 과정의 목표는 학생들이 다양한 시각과 Technical 기법으로 상호 의존적인 국제 경제 상황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실천으로 움직이는 비즈니스 리더를 육성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기업체의 조직원, 경영진 및 고객들 모두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비즈니스 윤리의식을 강조한다.

 

한편 본 교과 과정으로는Health Sector Management (HSM) 및 Academic Excellence in Finance 등 두 가지 Certificate program이 있으며, 총 12개의 전공분야 중 2개까지 선택하여 교과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 입학 전형

 

 홈페이지     www.fuqua.duke.edu
 지원 마감일    Round 1   Round 2   Round 3  Round 4
 Sep. 18   Oct. 21   Jan. 6  Mar. 20

 

  

 

• 학생 Profile

 


학생수
440
Average GMAT  640 ~ 750
Minimum TOEFL  No minimum
Minimum IELTS No minimum
Average Work Experiences  5 years

 

 

 

 

 

 

 • Admissions 특징

 

본 과정의 입학 전형은 Professional experience, Academic & Quantitative aptitude 그리고 지원자의 Fit, Passion, Impact등을 평가 한다.

 

Professional experience를 통해 지원자가 무엇을 본 과정의 다른 동료 학생들에게 기여를 할 것인가를 가늠하는 동시, 지원자의 리더쉽, 팀웍 그리고 인간적 성숙함을 점검한다.

 

또한 본 교과 과정은 매우 강도가 높으므로, GMAT 등을 통한 지적 능력과 함께 정량적 능력을 같이 고려한다.

 

특히 정량적 능력을 평가 하기 위해, GMAT및 학부 수강 과목들 중 Quantitative 관련 부분 등을 강조한다.

 

또한 지원자의 본 과정과의 Fit, 그리고 커리어에 대한 열정 및 비즈니스 세계로의 영향력 등을 보기 위해, 추천서와 에세이를 평가한다.

 

특히 추천서를 작성해주는 추천인은 반드시 지원자를 잘 이해하고 있으며, 객관적이 정보를 줄 수 있는 사람이어야만 한다.

 

 

 

 

 

 

• Application Checklist

 

Online Application, Transcripts, Essays, Resume, Recommendation Letters, GMAT or GRE.

 

 

 

• Joint degree

 

본 MBA과정은 학교 내Schools of Law, Medicine, Policy 및 Environment 과 총 네 가지 Joint degre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JD/MBA, MD/MBA, MEM/MBA & MF/MBA, MPP/MBA 등으로 나뉘어 지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현 글로벌 비즈니스 상황 등을 보다 다각도의 접근 방식 및 해결책을 제시하여 변혁을 가져오는 비즈니스 리더를 교육하는 하고자 한다.

 

한편 Joint degree지원은 Round 1 또는 Round 2 기간 내로 지원을 완료해야 한다.

 

 

 

• 학기 운영 특징

 

본 교과 과정은 10개의 Core과목, 100개 이상의 선택 과목 및 전공 분야는 11개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Certificate option은 두 가지로, Joint degree option은 다섯 가지 프로그램으로 되어있다.

 

학기 구조는 총 4개의 Term 이 각각 6주간 진행이 되어, 학생들이 교과 과정을 보다 먼저 이수하여 여름학기 인턴쉽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회계, 수학, 영어 및 비즈니스 관습 등 관련한 별도의 웍크샵을 제공하여, 입학생들이 학기 시작 전 보다 완벽한 준비를 하게끔 한다.

 

또한 Experiential Learning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 경험으로 자신들의 지식 및 기법 등을 적용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본 교과 과정은 학생들에게 General management 또는 특화된 전공 분야 중 하나의 Option 을 제시하여, 학생들의 전문 분야를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는 동시, 자신의 분야와 연관이 있는 다양한 경영 분야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본 교과 과정 중Health Sector Management (HSM) 및 Academic Excellence in Finance 등 두 가지 Certificate program이 있으며, 총 12개의 전공분야 중 2개까지 선택하여 교과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 학생 구성, 수업료 및 장학금

 

본 과정의 학생들 중 International student 는 약 35%이며, 수업료는 1년 기준으로 약 $55,300 이다.

 

학교에서는 International student들에게도 Merit-based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 Loan 프로그램을 안내해 주고 있다.

 

본 과정의 많은 학생들이 수업료 등을 준비하기 위해 재정 지원을100% 이용하기도 한다.

 

 

 

 

 

 

 

• 교수진

 

본 과정의 교수진들은 수업과 연구방면으로 최고의 인정을 받고 있고, 다양한 산업체의 전, 현직 중책을 맡고 있으며, 또한 학계 최고의 연구 논문 집필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언제나 최신의 비즈니스 이슈를 수업시간으로 가져와 학생들과 토의를 통해 새로운 경영 지식 및 이론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 비즈니스 상황을 학생들이 다양한 시각 및 응용으로 이해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도록 교육시킨다.

 

 

 

• 써머인턴

 

본 과정의 1학년 학생들의 약 99%가 인턴쉽을 진행하였으며, 주 진출 분야는 컨설팅, 재무, 마케팅 등으로 나타났고, 산업별로는 재무업계, 컨설팅 업계, Technology 업계로 나타났다. 한편 인턴쉽의 평균 월급은 약 $7,000 정도이다.

 

 

 

• 졸업한 이후의 전망

 

최근 본 과정을 졸업한 학생들은 졸업 후 3개월 이내로 약 92%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주로 컨설팅 분야 (38%), 재무 분야 (23%), 마케팅 분야 (18%) 등으로 진출 하였으며, 산업별로는 컨설팅 (33%), 재무 서비스 (20%), Technology (14%) 업계 등으로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입사 평균 연봉은 약$112,000으로 보고되었다. 한편 Top hiring company로는Deloitte, Boston Consulting Group, The Bain & Company, Procter & Gamble 등이다.

 

 

 

 

• 기숙사시설

 

학교에서는 Graduate Student Housing 을 운영하여 대학원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지만, 매우 기회가 제한적이므로, 대부분의 본 과정 학생들은 인근 지역의 Off campus housing 을 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