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입시정보

무료학습/진학정보
The Wharton School, University of Pennsylvania: MBA (US Top 35)
작성자 작성일 2016-04-15 조회수 4,698


 • 과정 특징

 

본 교과 과정은 학생들의 분석적 능력 및 전분 분야의 지식을 위해 다양한 교과목을 제공하고 있어, 경영 의사 결정 기법을 향상시킬 수 있고 또한 글로벌 경영환경에서의 경제, 정책관련 이슈를 다룰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다양한 학교 내외의 팀 단위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다른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능력을 강조하기도 한다.

 

또한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리더쉽 고취를 위해 각종 Entrepreneurship 및 Leadership 개발 과정을 제공하여, 새로운 경영 환경 내에서 자신들의 리더쉽 역할 및 팀웍을 발전시키도록 한다.

 

글로벌 경험을 위해서는 Global Modular 과정, 각종 해외 컨설팅 프로젝트 및 타 학과와의 연계 교과 과정으로, 학생들의 지역별로 특화된 경영 환경 및 문화를 경험하도록 교육을 시킨다.

 

한편 최근 새로운 교과 과정을 시작하여, 특히 Microeconomics, Statistics, Ethics, Legal responsibility, Leadership & Communication 관련 과목을 더 집중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입학 전형

 

홈페이지 www.wharton.upenn.edu
지원 마감일 Round 1 Round 2 Round 3
Oct. 1 Jan. 7 Mar. 27

 

 

 

• 학생 Profile

 

 

 

 

 

학생수

 

 

837

 

 

Average GMAT

 

 

725

 

 

Average TOEFL

 

 

 110

 

 

Average Work Experiences

 

 

 5 ~ 6 years

 

 
 


 

 

 

• Admissions 특징

 

합격생들의 주요 출신 분야는 컨설팅, 금융권 및 공공기관이 주를 이루고 있다. 본 과정 입학 전형 시 가장 주목할 부분은 인터뷰이다.

다른 학교와는 달리 지원자들을 팀으로 구성하여 약 5, 6명의 다른 후보자들과 함께 팀 토론을 진행한다.

팀 별로 다양한 비즈니스 주제를 제공하여, 각 후보자들은 주어진 주제를 접근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보여주어야 한다.

팀 단위의 인터뷰를 진행한 다음으로는 개별적으로 짧은 시간 동안 별도의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한다.

 

 

 

 

 

• Application Checklist

 

Online application, Transcripts, Degree certificates, Essays, GMAT or GRE, TOEFL, Two letters of reference, Resume.

 

 

 

• Joint degree

 

MBA/MA Lauder Joint Degree 프로그램은 특히 본 MBA 과정과 함께 International studies 과정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지역적으로 특화된 경영 지식 및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MBA/ JD 프로그램은 MBA 과정과 Law school 과정을 3년 동안 진행하며, MBA/ Health Care Management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Health economics 및 Health management 교과 과정을 MBA와 같이 진행하도록 한다.

 

 

 

 

 

 

• 학기 운영 특징

 

본 교과 과정은 18개의 전공 분야와 함께 약 200여 선택 과목을 제공하며, 학생들은 Core 과정을 통해 자신들의 선택 과목을 수강해 나간다.

이 Core 과정은 회계, 재무, 마케팅, 관리, 통계 및 Microeconomics 과목 등, 경영 전반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이며, 동시에 자신의 리더쉽, 경영 윤리 및 의사소통 등을 함양시킬 수 있다.

또한 Core 과정은 총 9 Credit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Cohort와 함께 수강하는 과목들 및 자신의 커리어 계획에 맞추어 수강하는 과목들로 나뉘어 진다.

이후, 자신이 선택한 Core 과목들에 따라, 10 credit 의 과목들을 이수해야 하는데, 이는 전공 분야 및 전공 관련 선택과목들로 구성되어 있다.

 

 

• 학생 구성

 

수업료 및 장학금: 본 과정의 약 35% 정도가 International student 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업료는 1년 기준 약 $65,000 정도이다.

한편 학교에서는 International student 들에게도 다양한 학생 Loan 프로그램을 안내해주고 있으며, 또한 학교 내 Wharton Fellowship등을 제공하여 우수한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그리고 기회가 많지는 않지만, 교수들의 연구 및 수업을 보조하는 조교 장학금의 기회도 있다.

 

 

 

• 교수진

 

약 225명의 교수들로 구성된 교수진은 각 분야의 최고 실무 경험자들로서, 현재 약 50% 이상의 교수들은 전세계 다양한 일반 기업체, 공공기관 및 정부기관으로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각 10개의 학문분야로 전문 분야가 나뉘어 교수들이 선발이 되며, 전 세계 일류 기업들 및 공공기관들의 비즈니스 케이스를 학교 수업 및 Wharton 의 연구 센터로 제공하고 있다.

 

 

 

• 써머인턴

 

본 과정 중 인턴쉽으로는 약 99%의 학생들이 인턴쉽의 기회를 가졌으며, 이 기간 중 월급은 약 $8,000으로 보고되었다. 가장 많은 직업군은 컨설팅, 금융권 및 소비재 산업으로 나타났다.

 

 

 

 

• 졸업한 이후의 전망

 

망졸업생들의 약 95.9%가 취업을 하고 있으며, 입사 평균 연봉은 약 $125,000으로 나타났다. 주요 진출 분야는 컨설팅, 소비재, 금융권, 제조업 및 미디어 등으로 나뉘어 진다.

 

 

 

• 기숙사시설

 

학교에서는 대학원생들을 위한 On campus housing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인근 지역 Off campus housing 관련 정보를 많이 제공하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학교 주변Rittenhouse Square, Old City, Queen Village, Northern Liberties, Bella Vista, Society Hill, Fairmount, University City 등으로 housing 을 알아 보고 있으며, 그 중Rittenhouse Square 및University City 지역의 집들이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