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입시정보

무료학습/진학정보
University of Virginia, Darden School of Business: MBA
작성자 작성일 2016-04-27 조회수 4,353


 

 

 

 

• 과정 특징

 

본 과정은 케이스 스터디에 의한 수업, 세계 최고의 교수진 및 하나의 공동체 의식 등을 특징으로 한다.

 

수업은 대부분 케이스 스터디로 진행하여 교수진들의 지도아래, 실제 비즈니스 이슈 및 해결책을 분석하는 동시에 학생들은 의사 소통 능력과 리더쉽을 함양할 수 있다.

 

또한 세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본 교수진들은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 방식을 위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의 전체적 분위기는 강의실 내외적으로 다양한 학문적, 사회적 활동을 학생들이 참여하여, 다른 Top school 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공동체 의식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 입학 전형

 

 

홈페이지  www.darden.virginia.edu
지원 마감일 Round 1   Round 2  Round 3
Oct. 15  Jan. 7 Mar. 27




 

 

 

• 학생 Profile

 

 

학생수 316
Average GMAT  706
Average TOEFL  106
Average GPA  3.52
Average Work Experiences  4 years


 




 

 

 

 

• Admissions 특징

 

본 과정은 케이스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므로 지원자가 수업 케이스를 통해 자신의 경험을 동료 학생들 및 교수진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를 평가한다.

 

또한 학교의 다양한 학문, 사회 행사 등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여하고자 하는 진취적인 성품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International student 들에게는 영어 구사 능력을 매우 강조하며, 입학 전 회계 및 통계 분야의 수업 및 경험 등이 있는 지원자가 유리하다.

 

또한 합격생들의 평균 직장 경력은 4년으로, 대부분들의 학생들이 직장 경력을 통해 업무적 성취 및 조직으로의 기여를 한 학생들이 많다는 점을 이해하여야 한다.

 

특히 지원자의 의사 소통 능력과 인간적 성숙도를 평가하기 위해 인터뷰 과정을 매우 중시 여긴다. 한편 합격생들의 학부 전공으로는 경영, 공학, 인문 과학, 경제학을 졸업한 학생들이 대부분이다.

 

 

 

• Application Checklist

 

Online application, GMAT or GRE, TOEFL or IELTS, Resume, Essays, Two letters of reference, Transcripts.

 

 

 

• Joint degree

 

본 MBA 과정은 학교 내 다른 학과와 함께 Dual degree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중MBA/JD, MBA/MD, MBA/MPH, MBA/MPP, MBA/MEd in Innovation in Education Reform, MBA/MA in East Asian Studies, MBA/MA in Government or Foreign Affairs, MBA/ME, MBA/MSN, MBA/PhD 등이 있다. 입학 전형은 반드시 두 과정을 지원하고 합격해야 하며, 1학년은 MBA 과정 수업을 진행해야 한다.

 

 

 

 

 

• 학기 운영 특징

 

본 교과 과정은 주로 케이스 스터디, Experiential Learning 및 Simulation 기법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이 General Management 를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General Management 의 각 분야인 회계, 운영, 의사소통, 윤리 및 재무 등을 하나의 통합체로 인식하면서 배워나가고 있다.

 

1학년 때는 핵심 과목들을 수강하면서 글로벌 비즈니스 내의 리더쉽을 함양하는 동시, 같은 비즈니스 케이스를 다른 과목에서도 다루면서 하나의 주제를 다양한 시각 및 이론으로 접근하는 것을 배운다.

 

2학년 때는 선택 과목 및 전공 과목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전문 분야를 특화 해 나가는 동시, Global experience 및 Experiential opportunity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경험을 진행한다.

 

한편 전공 분야는 Career Track 전공 및 Theme Track전공으로 나뉘며, 학생들은 각 분야에서 2개의 전공을 선택 할 수 있다.

 

이중 Career Track 전공은 Asset Management/ Sales & Trading, Corporate Finance/ Investment Banking, Entrepreneurship, Consumer Marketing, Business to Business Marketing, Strategy Consulting, Supply Chain Management 등이 있다.

 

또한 Theme Track 전공으로는 Corporate Innovation, Business Development and Growth, Sustainability 등으로 나뉜다.

 

 

 

• 학생 구성, 수업료 및 장학금

 

본 과정의 학생들 중 International student의 비율은 약 37$ 이며, 수업료는 1년 기준으로 약 $56,000 정도이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각종 Merit-based 장학금 및 학생 Loan 제도를 안내하고 있다.

 

장학금은 수업료의 1/3, 1/2 또는 100% 를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약 150여명의 합격생들이 지원을 받는다.

 

지원자는 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이른 시간 내로 입학 지원을 해야 한다.

 

또한 학생 Loan 은 International student 들에게도 기회가 있으니 참고해야 한다. 한편 Need-based 재정 지원은 하지 않고 있다.

 

 

 

• 교수진

 

본 교수진들은 케이스 수업을 위해 항상 교과 과정, 비즈니스 케이스 및 수업 Simulation 을 개발해 나가고 있는 혁신적인 교육자로 인정 받고 있다.

 

한편 학생 및 교수의 비율이 7:1 일 정도로, 교수들은 언제나 학생들이 자신의 사무실을 방문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으며, 또한 학생 평가도 직접 하면서 학생들 마다 특화된 Mentoring 을 제공하고 있다.

 

 

 

 

 

 

• 써머인턴

 

본 과정 학생들의 주요 인턴쉽 업계로는 컨설팅, 투자은행, 마케팅 등으로 나타났으며, 평균 주급으로는 약 $1,879 로 보고 되었다.

 

 

 

• 졸업한 이후의 전망

 

본 과정의 졸업생들은 졸업 후 3개월 이내로 약 89%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진출 분야는 주로 컨설팅, 재무/회계, 일반 경영, 마케팅 등이 대부분이며, 산업계 별로는 컨설팅, 소비재, 재무, 금융업계가 주를 이룬다. 한편 입사 평균 연봉은 약 $111,000 정도로 나타났다.

 

 


• 기숙사 시설

 

학교에서는 대학원생 전용의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 미혼 대학원생용 기숙사와 가족 단위의 대학원생 기숙사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Off campus housing을 계획하는 대학원생들을 위해 별도의 사이트를 운영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